‘삼호서중’, 中國 산시성 ‘제15중학교’와 국제 교류

뉴스

‘삼호서중’, 中國 산시성 ‘제15중학교’와 국제 교류

- 청소년의 국제적 리더십 함양과 파트너십 구축!-

  • 김판수
  • 등록 2019-09-21 10:41
  • 조회수 243
[ 다문화일보 ] 김판수 기자

삼호서중학교(교장 김용심)920일 중국 산시성 제15중학교(학생 22, 교원 2)와 교육 교류를 추진하였다.

이 교류 행사는 전라남도청과 중국 산시성 간의 우호 교류 협약에 따라 청소년의 국제적 리더십 함양과 파트너십 구축을 위해 2016년부터 중학생 상호 교류 방문의 일환으로 이루어졌다. 이번 행사에서는 양국 학교 간 상호 이해를 바탕으로 공동 수업 활동 참여 및 한국의 음식문화 체험 등 다양한 활동을 하였다고 밝혔다.

이날 中國 산시성 교류단은 삼호서중학교를 방문해 학교 소개와 학생회 주관 환영 행사에 참여한 후, 미술(자기만의 디자인을 통한 머그잔 만들기), 체육(킨볼 변형게임), 과학(들숨과 날숨), 영어(짝과 함께 영어로 길 찾아가기) 수업 등 공동으로 수업에 참여하였으며, 한국의 고유한 음식 문화 체험을 위해 점심 급식으로 비빔밥, 한우야채불고기, 팽이감자된장국, 떡을 먹으며 우리 문화에 대해 이해하고, 학생들과 같이 교류하는 흥미로운 시간을 보냈다.

교류행사를 함께 주관한 3학년 이룡우 학생회장은 국제적으로도 가까운 중국 학생들을 만나 서로 인사하고, 우리나라의 케이팝 문화를 소개하면서 국적만 다르지 생각하고, 느끼는 것은 비슷하다는 것을 느꼈고, 중국의 문화를 이해하고 세계시민으로서 넓은 안목을 갖게 되어 국제적 리더십이 함양되었고 양국 간의 파트너십이 구축되는 좋은 계기가 된 것 같다.”는 소감을 전했다.

담당 교사(김상헌)이번 교류행사를 통해 우리학교 학생들이 자랑스럽고 학교구성원 모두 한마음으로 뭉칠 수 있는 계기가 되었다.”고 말했다.

 

저작권자 © 다문화일보,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